중국구매대행 배송 및 포장 방법 단위

 중국구매대행 배송 및 포장 방법 단위



재포장 : 검수 후 진행되는 중국 구매대행 절차 중 하나로 제품이 빠지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다시 포장하는 과정


우리가 제품을 중국에서 수입할 때 많은 과정을 거치는데 그 중 하나의 과정이 바로 재포장 과정이에요.


우리가 주문한 제품이 중국 지사에 도착하고, 제품 검수 과정을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많이 들어봤는데요.


이 검수 과정을 거치고 난 후하는 것이 바로 재포장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재포장 과정은 말 그대로입니다. 


배나 항공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긴 시간 동안 제품이 빠지거나 무너지지 않도록 잘 포장하는 과정인데요.


대부분 중국 판매 업체에서 보내준 포장에 이상이 없으면 그대로 가고, 아닌 경우에는 다른 상자나 포장 등으로 대체하여 제품을 다시 포장하는 것입니다.


또한 유리같이 깨지기 쉬운 물품이나 흔들리기 쉬운 제품들은 래핑 작업을 하거나, 팔레트 작업등을 거치는 것이 재포장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쉬핑마크 

여기서 쉬핑마크 라는 것이 등장을 하는데요.


쉬핑마크 : 누구의 화물인지 구분하기 위해서 포장된 박스 등의 겉면에 마크를 표시하는 것


쉬핑마크는 설명드린 것처럼 어떤 화주의 화물 제품인지 구분하기 위해 표시하는 것인데요.


상자 자체에 인쇄를 하여 새긴 것들도 있고, A4용지 등을 뽑아서 풀이나 본드 등으로 붙이는 곳들도 있어요.


쉬핑마크는 여러 나라 사람이 보고도 구분이 가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영문으로 작성을 진행하는 것이 좋고요.


우리가 제품을 선적하고 통관할 때 여러 가지 신고서를 작성하는데, 신고서와 쉬핑마크에 적힌 내용이 같아야 합니다.


대부분 업체명과 제품명, 출발지와 도착지, 마킹 번호와 B/L 번호, 패킹 종류와 수량, 무게 등이 들어가게 되며 잘 알아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작성을 하는 것이 좋아요.


같은 화주의 상품 박스가 많은 경우에는 몇 박스 중에 몇 박스 예를 들어 C/NO. 2_1이라면 2박스 중에 1개, C/NO. 2_2라면 2박스 중에 2개라는 뜻으로 표시를 해주셔야 제품을 찾을 때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끔 쉬핑마크는 아닌데 상자에 N/M이라고 표시된 상자들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런 표시는 NO MARK라는 표시로 쉬핑마크가 표시되지 않은 화물이라는 뜻입니다.


쉬핑마크가 필요한 LCL 선적  


우리가 중국에서 제품 구매대행 수입을 하게 되면 많은 업체들이 서로 섞이어 제품을 하나의 컨테이너 넣어 선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방식을 LCL 방식이라고 합니다.


컨테이너에 제품을 싣는 방식인 LCL은 여러 화주들의 제품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모아서 제품을 보내는 방식이에요.


이와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FCL이 있는데, 풀 컨테이너라고 해서 한 화주가 하나의 컨테이너를 모두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제품을 수입하는 물량이 정말 많을 때에는 FCL 방식으로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중국 구매대행을 이용하여 제품을 수입할 때에는 대부분 한 회사의 화주가 하나의 컨테이너에 제품을 모두 실을 수 있는 양이 안되기 때문에 LCL 방식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쉬핑마크는 꼭 붙여야 한다고 정해진 국가가 아니라면 대부분 선택이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부분들도 분명히 있는데요.


LCL 방식으로 제품을 중국 구매대행 수입할 경우 여러 화주의 물품이 섞이기 때문에 쉬핑마크를 부착하여 제품을 실으면 훨씬 더 제품을 찾기 쉽고, 분실되는 위험도 줄어들기 때문에 쉬핑마크 부착하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중국구매대행할때 원산지 표기는 필수

중국구매대행 원산지 해야하나

중국구매대행 원산지 표기

중국 구매대행 수입단가 

중국구매대행 로고 제작 OEM

1688 구매대행 수입단가 계산법

중국구매대행 OEM, 중국 수입대

중국 1688구매대행 원산지증명

중국구매대행 수입단가 업체

중국구매대행 로고 제작 관련

중국구매대행 추천 귀여운 슈나우저 면 티

알리바바구매대행 추천 진주 고무줄 헤어밴드

중국구매대행 LCL화물과 쉬핑마크 란

중국구매대행 식기 수입 가능한가요?

중국구매대행 셀프 젤 네일 파츠 풀스톤 큐빅/네일재료 추천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688구매대행 직구판매 차이점

중국구매대행 1688 회원가입 하기

중국구매대행 어린이 장난감 kc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