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입 무역 구매대행 예비 사업자


 


중국 수입 무역 구매대행 VS 배송대행

안녕하세요 중국 수입 무역을 준비 중에 있는 예비 사업자 입니다.


현재 아이템 선정은 모두 완료가 되었는데 구매대행을 해야 할지 배송대행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 도움을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구매대행업체와 무역대행업체의 차이점이 최종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방식의 차이라고 보면 되는건가요?

구매대행 : 최종소비자에게 바로 배송

무역대행 : 중국에서 수입하여 국내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판매자에게 배송


2. 그렇다면 포워딩업체라고 부르는 업체들을 무역대행업체, 구매대행업체라고 정의 하는건가요?


3. 단순 비교는 어렵겠지만 구매대행업체 VS 무역대행업체 VS 배송대행지 어떤 업체를 이용해야 할지 선정 팁이 있을까요?


많은 분들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그러나 수입 통관 및 품목에 따라 검역 또는 각종 인증을 필요로 하는데 구매대행은 이런 부분은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반면 무역대행은 셀러와 바이어의 연결 또는 거래처 발굴 등 외에도 운송 맟 통관도 대행을 합니다.


포워더는 이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선박이나 항공기를 보유한 라인과 하주의 중간에서 중개 및 업무대행을 하는 겁니다. 수입 통관도 관세사를 통해 대행을 합니다. 그러나 포워더는 운송사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는게 맞습니다.


님이 어떤 아이템을 어느 부분까지 대행을 시킬건지 그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어느 업체를 선정해어 하는지 달라집니다.

알아두세요


광고같아요 좋아요 평가하기26사용자 표시댓글포인트로 감사도움이 되었다면 포인트로


배송대행은 위에 나열한 여러가지 역할을 제외한 순수 배송행위만 대신해주는 일입니다.


물건이 잘못 주문이 되었거나, 색상등 스펙이 잘못 되었거나 하는 세밀한 업무는 구매자가 직접 공급업체와 진행하시고, 물건 배송만 따로 대행을 시키는 겁니다.



사실 배송대행이라는 개념은 최근에 나온 것으로 운송(물류)회사를 통해 배송받는 것만을 뜻하며

포워딩업체는 선사회사 아래의 일종의 딜러회사라고 보시면 되고, 복합운송대행업체를 말합니다. 해운, 항공등이 있으며 이 업체가 하는 일은 기본이 운송대행이지만, 요즘은 구매대행까지도 관여하는 업체들이 많아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구매대행은 구매에 관한 거의 대부분을 관여하고 책임도 져야되는 입장이므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수수료는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서로 협의해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대행은 엄밀한 의미로 운송대행입니다. 운송만 책임지지 그 외 업무는 거의 관여하지 않습니다.

중국구매대행 사이트 중에 질문

중국 진출구 인보이스 발행

중국 구매 대행 업체 알려주세요

사업자등록 업종 추가 관련

영문알리바바 구매대행

중국구매대행 식기수입 어떻게

중국구매대행 식기수입 어떻게

중국구매대행 식기수입 어떻게

중국구매대행 중국어공부 83일차 선택의문문 还是

중국구매대행 아동복 잡화 샘플도 구매가능한곳

중국구매대행 수입식기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중국구매대행 구매대행 배송대행차이

알리바바구매대행 인테리어 소품 풀 토끼 추천

중국구매대행 캣타워 추천

1688구매대행 여성 트레이닝 팬츠 추천

알리바바 구매대행 가죽벨트 추천

중국구매대행 주방 대패기 채칼 추천

알리바바 중국 구매대행 2021신상 크로스백 추천

해외직구. 구매대행 판매를

해외직구 구매대행 관련 질문

중국수입대행안전하고 잘하시업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688구매대행 직구판매 차이점

중국구매대행 1688 회원가입 하기

중국구매대행 어린이 장난감 kc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