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구매대행 사업자 통관수수료 얼마

 중국 구매대행 사업자 통관수수료 얼마



중국에서 수입을 진행할 때 통관을 거치는 것은 이제 중국 구매대행 혹은 수입대행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요~


제가 중국에서 처음 중국 수입을 진행했던 것은 타오바오를 통한 수입이었는데요!


그때는 개인 물품을 주문한 것이기 때문에 중국 수입대행을 이용하지 않고 배송대행을 이용하여 첫 수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처음엔 정말 통관이니 뭐니 알지도 못하고 


"중국에서 주문하면 더 싸대!"


라는 말만 듣고 타오바오 가입하고, 제품 구매하고 배송대행지 신청하고 했었는데! 


그래도 어떻게 가입을 하고, 결제를 하고, 배송대행을 신청하고 여러 블로그나 카페 등에 상세하게 많이 올라와져 있어서 쉽게 쉽게 따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중국 수입대행 관세 납부는 필수이며 통관의 중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중국 수입대행을 이용하거나, 개인으로 제품을 구매하였어도! 우리는 통관을 거쳐 관세와 부가세를 지불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관세와 부가세가 무엇인지 한번 짚고 넘어가 볼게요! 


쉽게 말하면 관세는 


"이 물품 너희 나라에 들어가게 해줘~"


"들어오려면 물품에 대한 세금을 내!"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처음 시작은 관세를 받음으로 나라의 국고를 채우기 위한 사심이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외국의 물품이 들어오게 되면서 수입된 우리나라 같은 제품군의 산업에 타격을 끼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관세를 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부가세는 한마디로 부가적으로 내야 하는 세금을 말해요!


대부분 제품이 수입되는 과정에  발생되는 인력이나 서비스 등에 발생되는 비용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쉽게 말해 우리가 수입되는 과정에서 여러 부분에서 검사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투입되는 인원들이 정말 많겠죠?


이런 쉽게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한 부가적인 금액을 부과하는 세금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 관세


국경을 넘어 들어오는 물품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는 것


※ 부가세


부가가치세라고 하며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에 대한 금액을 부과하는 것

중국 수입대행 사업자 통관 시 관세사 수수료 꼭 내야 하는 건가요?


중국 수입대행을 하면서 통관 수수료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통관을 하면서 관세를 내는데 통관 수수료를 또 내는 건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아마 많으실 거예요!


통관 수수료라고 말하는 것은 다르게 말하면 바로 관세사 수수료라고 알고 계시면 되는데요~


관세사가 아니라 관세 수수료 인지 알고 "세금에 수수료가 또 붙나요?" 하시면서 따지시기도 합니다~ 


꼭 관세사 수수료라고 기억해 주세요!!


통관을 하면서 혹시 B/L이라고 들어보셨나요?


Bill of loading이라고 하는데 바로 화물 운송장을 말해요! 


사업자 통관을 할 때마다 B/L이 발행된다고 보면 되는데, 박스가 한 번씩 통과할 때마다 번호가 부과되고 여기서 나오는 통관 수수료가 바로 관세사 수수료가 됩니다.


비용은 수량 등에 따라 다르지만 관세사 수수료는 약 20,000원에서 30,000원정도부터 부담이 된다고 볼 수 있겠어요~


우리는 통관을 하면서 관세사에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생각하고 넘어가기 쉬운데요. 


그렇지가 않습니다! 관세사도 사람이 하는 작업이죠? 


물건에 따라 관세 계산을 해서 값을 내고, 부가세도 부과하고! FTA 협상 등에 따라 달라지는 세율까지 확인해서 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니 노동력에 대한 대가가 들어가지 않을 리 없죠!


중국 수입대행을 하면서 사업자 통관을 진행한다면 관세사 수수료는 꼭 발생한다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중국 수입대행, 구매대행을 통해서 제품을 수입 시 


관세사 수수료(통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다!


라고 문의를 하는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그런 경우 어떻게 통관을 진행했는지 살펴보시면 좋은데요~


중국 수입대행이나 구매대행은 많은 사업자의 제품들이 한 번에 들어오고 나가고 하는데요!


수입대행을 하시는 사업자분의 수입 수량이 적다거나 할 때, 적은 수량을 주문한 몇몇 업체를 중국 수입대행업체의 이름으로 한 번에 통관을 시키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리 통관이라는 말로 불리고 있긴 한 대, 정식으로 등록된 통관 종류는 아니라고 보시면 돼요!


이런 경우 관세사 수수료도 대리 통관을 진행한 몇몇 업체가 나누거나 아니면 중국 수입대행업체가 수입 통관을 한 주체로 그냥 지불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관세사 수수료를 내지 않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관세사 수수료에 대해 내는 것이냐 아니냐 등의 여러 말들이 많이 있는데요! 


관세사 수수료는 중국 수입대행 통관 시 한 곳의 사업자에 한 번의 관세사 수수료는 꼭 청구된다는 것... 기억하시고, 나중에 중국 구매대행을 이용하여 중국에서 제품 수입을 하실 때 견적서를 보고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들에 대해 더욱 잘 파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중국구매대행 배송시쉬핑마크

중국구매대행 LCL 은 뭔가요?

중국구매대행 배송시쉬핑마크제목 편집하기

중국 구매대행 시 FOB, LCL 방식이란

알리바바 구매대행이 식기 수입 할때

중국구매대행 쉬핑마크 부착

중국 구매대행 수입 시 FOB는

중국 구매대행이 식기 수입 방법

중국구매대행 배송 및 포장 방법 단위

중국 1688에서 구매대행 수입 시 FOB, LCL 어떤 뜻인가요

중국 구매대행 식기 수입 잘하는곳

중국구매대행 LCL 화물과 쉬핑마크 부착 하는곳

중국구매대행 추천 원숭이 인형 액세서리

알리바바구매대행 추천 F/W룩 롱패팅 점퍼

중국구매대행 1688 배송을 안해요

중국구매대행 대나무 식기 식품 식물검역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688구매대행 직구판매 차이점

중국구매대행 1688 회원가입 하기

중국구매대행 어린이 장난감 kc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