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구매대행 식물수입할때 절차

 중국구매대행 식물수입할때 절차



중국에서 제품 수입은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쉽다고 할 수가 있는데 대부분 개인도, 사업자도 중국 구매대행업체나 배송대행업체의 도움을 받아 배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어려움을 갖고 중국 수입을 진행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도움을 받아도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업체도 까다로워 수입이 쉽지 않은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들이 음식이나, 화장품, 살아있는 식물들이라고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식물 수입 또 식물 수입하면 따라오는 식물 검역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식물검역 : 식품에 해를 끼치는 병균과 해충이 외국에서 들어와 생태계를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 혹은 그 반대로 안 좋은 병균과, 해충이 외국으로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검사를 진행하는 것 


식물검역은 한 마디로 살아있는 식물을 검사하는 것을 말해요.

살아있는 식물에는 해로운 벌레들이나, 병균이 생기기 쉬워 그 식물을 통해 사람이 해를 입거나 생태계가 파괴될 수 있는 일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철저한 검사 후  통관이 진행되는데요.

가구 중에서도 원목의 경우에는 식물검역을 받아야 하니 이 점도 잘 확인 후 중국에서 수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방역법 


식물검역은 식물방역법에 따른 법률 절차에 따라 진행되는 것인데요.

농림부에서 각 특별시와 광역시와 도 등에 식물 방역관을 두고 병해충에 대한 조사와 검사를 진행하고 소독, 폐기 등을 명할 수 있어요.

식물 등은 수출국의 정부기관에서 발급된 검사 증명서가 없다면 수입되지 못하기 때문에 확실히 다른 품목들을 수입할 때보다는 까다로운 서류 확인과 절차를 필요로 한다고 볼 수 있어요.


중국의 경우 이런 검사 증명서를 확인해 주는 업체가 많이 없기 때문에 중국에서 판매를 위해 식물 수입을 하는 경우 수입이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현재 검역대상이 되는 것을 몇 가지 보면 곡류, 사료, 묘목, 과실, 채소, 한약재 등이 있으며 씨앗 등도 포함된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이 사용하는 용도로 제품을 구매하면 검역 없이 넘어가는 품목들도 솔직히 많은데요.

식물은 절대적으로 개인이 구매를 해도 식물검역을 받고 제품을 통관시켜야 하기 때문에 개인 구매든, 사업자 구매든 항상 식물검역에 대한 것을 잘 확인을 하고 수입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송대행이나, 구매대행을 통하지 않고 개인이 수입을 모두 진행한다면 내가 직접 식물검역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는데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좀 더 편해지긴 한 것 같아요.

식물검역 시 구비해야 하는 서류들이 어려운 서류들이 많기 때문에 통과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잘 확인을 하셔야 해요.


식물검역 절차 


1. 식물검역 신청 : https://www.pqis.go.kr/minwon/ 식물검역온라인민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2. 서류 확인 : 수입신고 및 검역신청서, 수출국 식물검역증명서, 수입금지 제품의 경우 수입허가증명서, 수출입 검역대상 식물명세서


3. 식물현장검역 : 반입금지식물확인(파종용 및 재식용 식물, 생과일 등 신선농산물, 병해충 감염의심 식물, 규제대상 의심병해충 발견)


4. 실험실검역 : 해로운 병균이나 벌레 등이 있지는 않은지 검사(관리병해충, 규제비검역병해충, 장정규제병해충)


5. 금지식물 반입 시 폐기, 반송


6. 병해충 발견 시 소독 후 소독 결과 확인 


7. 모든 검사를 마치고 이상이 없으면 합격증 발급


오늘은 중국에서 식물 수입 시 식물검역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는 식물검역이 까다로운 나라 중 하나인데요.


그렇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미국 등 여러 선진 국가들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도 외국에서 유입된 병해충 피해가 적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식물을 수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검역이 까다로운 만큼 폐기되는 식물들도 많고, 가지고 온다 해도 검역을 하는 과정에서 식물들이 시들어 버리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검역은 까다로워 시간은 길어지는데, 검역 시 식물을 잘 다루지 못해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런 만큼 중국에서 살아있는 식물을 수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량 식물 수입을 원한다면 그것을 잘 컨트롤하는 식물 통관을 주로 하는 관세사와 수입 대행 등을 알아보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고, 중국에서 식물이 들어와도 직접 식물을 보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생각을 해보시고 식물 수입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 구매대행 다양한컨테이너

알리바바 중국 구매대행 컨테이너종류

중국 구매대행 여러가지 컨테이너

알리바바 구매대행에 포장은 어떻게

중국구매대행 식검대행 진행

중국 무역 구매 대행에 쓰이는 다양한 컨테이너

1688 중국 구매대행에 필요한 포장단위

중국 구매대행 식검받을땐

1688구매대행에 컨테이너들

중국 구매대행 1688 포장은

중국 알리바바구매대행 식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중국구매대행 컨테이너 알아보기

중국구매대행 식품정밀검사 되나요

1688 스테인리스 연육침 주방도구 추천

알리바바 다목적 껍질 깍기 추천

중국구매대행 간편한 소가죽 헬스장갑추천

중국구매대행 추천 여성 숏 패딩

알리바바구매대행 스테인레스 반찬통 도시락통

중국구매대행 가구의 관세

중국구매대행 수입 진행 절차는

알리바바 중국 구매대행 아동 니트 스웨터 추천

중국구매대행 업체 링크

중국구매대행 업체 사이트

중국구매대행 업체 블로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688구매대행 직구판매 차이점

중국구매대행 1688 회원가입 하기

중국구매대행 어린이 장난감 kc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