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1688 수입 식기 실적 통관

 알리바바 1688 수입 식기 실적 통관


우리가 중국 알리바바 1688에서 주방 용품을 수입할 때 통관을 하기 위해서는 식품안전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식품안전검사 줄여서 식검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식검을 받을 때에는 정밀 검사를 받아 통관을 하는 경우와 실적 통관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정밀 검사 : 식약처에서 최초 수입 시 정밀 검사를 진행한다.


실적 : 정밀 검사를 이전에 받아 놓은 상품의 경우 실적 통관이 가능하다.


대부분 처음 수입을 진행할 때에는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되고, 만약 같은 재질이나 색상 등으로 정밀 검사를 받아 놓은 것이 전에 있다면 실적이라고 해서 정밀 검사 없이 통관을 진행할 수 있어요.


식품안전검사 정밀검사와 실적 통관에 대해 한 번 알아볼게요!


▶ 1. 정밀 검사 


내가 주방용품을 알리바바 1688에서 수입을 할 때 최초 수입 시 그 제품에 대한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정밀 검사는 말 그대로 제품에 대해 자세하고 꼼꼼하게 검사를 하겠다는 것이에요.


식검을 받을 시 검사 비용은 약 45만 원 내외로 나오고 검역비라는 것이 또 있는데 11만 원 정도 나옵니다.


검사비는 정밀 검사를 받을 때만 나오는 것이고, 검역비는 제품이 통관되어 들어올 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검사비, 검역비 헷갈리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밀 검사 비용은 제품의 재질과 색상에 따라 달라지며, 정말 세밀하기 때문에 만약 실리콘을 검사한다고 했을 때 완전 하얀색 실리콘, 투명 실리콘, 반투명 실리콘에 따라서도 정밀 검사 비용이 다르게 들어갑니다.


우리가 봤을 때 "별 차이 없는데?"라고 생각이 드는 색상까지도 모두 따로따로 정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색상에 정말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중국 알리바바 1688에서 주방용품 수입 시 최대한 재질이 하나이고, 색상이 조금 들어간 제품을 수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주방용품 정밀 검사 주의점


1. 검사비와 검역비는 다르다 : 검사비 - 정밀 검사 진행 시 검사 비용이 청구된다. 약 45만 원 내외


                                                  검역비 - 제품을 수입하여 통관될 때마다 약 11만 원씩 비용이 부과된다.


2. 주방용품 수입 시 다양한 재질과 다양한 색상이 있는 제품 수입은 신중한 구매가 필요하다. 


    제품의 재질과 색상에 따라 정밀 검사 비용이 따로 청구되기 때문에 다양한 재질과 색상은 검사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다.


▶ 2. 실적 통관 


실적은 한 마디로 이전 받아 놓은 정밀 검사 인증 건으로 별도 다른 검사 없이 검역 비만 내고 제품을 통관 시키는 것인데요.


다만 같은 재질의 같은 색상일 때에만 가능하고, 만약 같은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제조사가 다른 제품이라면 실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격 문제나, 재고 문제로 다른 제조사에서 같은 상품을 주문 시 실적 통관이 어렵다는 점 꼭 참고해 주셔야 합니다.


다만 실적 통관 제품이 맞는대도 세관에서 정밀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면 정밀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많이 없지만 간혹 발생을 하는데요.


만약 내가 정밀 검사를 최초에 한 번 받고 이제까지 실적으로 잘 통관되어 오고 있었는데, 내가 수입하고 있던 같은 상품을 다른 업체에서 수입하여 정밀 검사를 받았는데, 부적합 판정이 나왔다! 그러면 같은 상품에 한해 다시 정밀 검사에 들어가​ 합격 판정을 받아야 통관이 가능한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갑자기 정밀 검사에 들어가는 경우는 관세사에서 통관되기 전에 말을 해주기 때문에 통관 직전 알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런 경우 갑자기 내가 원했던 시간 보다 통관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어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정밀 검사를 안 받는다고 뻗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방 용품 수입 시에는 이런 일도 있을 수 있다!" 항상 생각하시고 알리바바 1688 주방용품 수입 진행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방용품 실적 통관 시 주의할 점


1. 검사비는 없지만 통관 시마다 검역비( 약 11만 원)는 내야 한다.


2. 같은 재질, 같은 색상에 한해서만 실적이 가능하다.


3. 같은 상품이라도 제조사가 달라진다면 실적 통관이 어렵기 때문에 다시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한다.


4. 실적 가능한 제품이어도 세관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요청할 경우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한다.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추천 야외 방습 매트 피크니 소풍용

알리바바구매대행 추천 피크닉 캠핑용 테이블 접이식의자 세트

중국구매대행 항공사나 포워더통해 화물 보내기

중국구매대행 항공 운송료의 기준

중국구매대행 포워더의 운송료 견적

중국구매대행 에어웨이빌 체크빌

중구국매대행 중국어공부96일차 ~의~

중국구매대행 업체에 어디가 좋을까

중국구매대행수입시준비해야 할것

중국구매대행업체 이용좋은점

중국구매대행 할때 준비?

중국 수입 대행 어떤게 좋은가?

중국구매대행 업체 처음 선정할때

중국구매대행 수입 전 먼저 준비할것

중국 구매 대행업체를 이용하면 좋은 점

어떤 중국 구매대행이 좋을까?

중국수입시 구매대행과 준비할 일

중국구매대행 이용 장점

중국구매대행 수입할대 좋은업체

알리바바구매대행 수입 전 준비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688구매대행 직구판매 차이점

중국구매대행 어린이 장난감 kc인증

중국구매대행 1688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