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8구매대행 궁금한전 몇가지

1688구매대행 궁금한전 몇가지





중국에서 알리바바 사이트를 통해서 수입할 때 해외이고 돈을 지불해야만 수입이 가능해서 불안한 마음이 드는데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만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할 수 있는지가... 궁금하네요!


오늘도 열심히 구매대행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하는데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문을 닫는 자영업자들도 많이 생기셨으나 반대로 이 기회에 창업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계세요.


중국에서 저렴한 가격에 최대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아이템을 많이 선호하시는데요~


중국 온라인 시장의 좋은 점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큰 규모겠죠?


중국 알리바바 1688과 알리바바 닷컴, 타오바오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많은 제품들을 볼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어요. 


결제 시에도 안전결제 시스템이 가능하여 조금 더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해졌더라고요. 


하지만 전에도 한번 말씀드린 것처럼 소매 사이트인 타오바오는 BC카드로 개인이 결제가 가능하지만, 알리바바 1688이나 알리바바 닷컴 등 도매사이트는 중국 통장 혹은 페이팔을 통한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중국 통장이 없는 대부분이 직접 구매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알리바바 구매대행은 대행업체를 통해서 수입을 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할 때 궁금한 점에 대해서 너무 많지만 그래도 대표적으로 제가 경험과 지능을 ㅎㅎ 모아서 한번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저 역시도 처음 알리바바 1688에서 구매대행을 할 때에는 어리바리 그 자체였는데... 궁금한 점 BEST5~ 한번 시작해볼게요


중국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이용하여 제품 수입 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구매대행 조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요즘에는 조사를 요청하시는 경우 따로 조사 비용은 받지 않더라고요. 


알리바바 구매대행업체가 제공하는 조사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카카오톡, 이메일, 홈페이지 등으로 보내면 조사하여 견적을 다시 주는 시스템입니다. 


마구자비로 조사서를 넣어 보는건 어떨까요? ㅎㅎ


아마도 차잔이 되어 있을수도요 ^^;;


두 번째. 중국에서 잘나가는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대요. 


수입하시는 제품들은 무척 다양하고, 코로나 이후로는 캠핑과 주방용품을 수입하시려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어요. 


정말 무난하고 지속적인 제품을 찾으신다면 주방용품과 생활용품 쪽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떤 제품을 추천하더라도 구매하는 소비자의 마음에 들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아이템을 둘러보고 직접 선택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세 번째. 중국 구매대행과 배대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중국 구매대행은 직접 결제가 어려운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많이 이용을 하시는데요. 


제품에 대한 결제, 배송, 무역, 통관 등의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한마디로 상품 주문부터 한국에 통관되기까지 대부분의 진행을 해드리는 것이 구매대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대지는 배송대행자의 줄임말입니다.


말 그대로 배송을 대행하는 업체​를 말하는 것이고요. 


직접 결제가 가능한 타오바오 등의 사이트에서 개인이 직접 결제 후 이용을 하는 곳입니다.


개인이 결제 시 중국 내에 받아 볼 주소가 없기 때문에 배송대행업체의 중국 물류센터로 물품을 받고, 배송대행 물류센터에서 한국으로 제품을 보내드리는 방식입니다. 


운송만 해주는 곳이 배대지이기 때문에 국내 세관 통관이나 관세 등은 연락이 오면 수입자가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구매대행은 전반적인 업무를 모두 도와드리기 때문에 배대지보다는 훨씬 수입자가 직접 해야 하는 일이 줄어든다는것을 알수 있어요. 


하지만, 세상엔 공짜가 없다고... 수수료가 발생하다는점...참고하세요~


네 번째. 중국에서 수입 시 


인증 제품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중국에서 수입 시 인증을 요구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인증은 크게 KC 인증, 식약처 정밀검사, 식물 검역이 있는데요.


KC 인증은 현재는 통합되어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 관리법 줄여서 전안법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다양하고 복잡한 인증으로


가전제품, 아동용품, 안전용품 등이 포함되어 있는 인증입니다.


식약처 정밀검사는 신검이라고 하여 쉽게 입에 닿는 모든 제품이 식약처 정밀검사 대상에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저, 젓가락, 포크 등을 포함한 식기류 등이 지검 대상이고요.


제품의 재질과 색상 등에 따라 검사·검역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식물 검역은 말 그대로 나무, 꽃, 씨 등을 검역하는 인증입니다.


식물 검역은 무척 까다로워 인증받기가 쉽지 않아 수입하기 어려운 상품이라고 보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이 외에도 먹거리, 의약외품, 액체 등에 대해서도 인증이 필요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제품이 인증여부가 궁금 할때에는 해당 제품을 국내에 팔고 있는 업체가 한곳이라도 인증이 있으면 통관때나 판매할때 인증이 있어야 한다는것을 알고 대응해야 하더라고요. 


다섯 번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가 가능한가요?


알리익스프레스는 타오바오와 마찬가지로 소매 사이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또한 직접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를 많이 하는 곳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타오바오와 다르게 한국 배송까지 사이트에서 모두 전담하는 곳이기 때문에 직접 구매하여 받아야 합니다. 


타오바오는 직접 결제는 가능하나 사이트 내에서 한국까지 배송을 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같은 소매 사이트라도 타오바오는 구매대행 혹은 배대지를 이용하여 구매를 해야 합니다. 


알리바바 사이트는 알리바바 1688(중국어 사이트), 알리바바 코리아(한국어 사이트), 국제 알리바바(영어 사이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중 알리바바 1688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국제 알리바바는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약 1만 개 이상) 가격이 저렴해진다는 말이 있고요. 


알리바바 코리아의 경우에는 중개 수수료를 지불하는 일이 많아 알리바바 1688보다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경험으로 영문 알리바바는 해외를 목적으로 하는 공장이 아닌 중간상인들이 많다는것을 알수 있었고, 중문 알리바바 같은 경우는 중국내수를 위해서 만든 사이트 이다보니, 직접 공장을 운영하는 업체들이 많다는것을 알수 있었어요. 


제가 수입을 하면서 느긴것은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이용하여 제품 수입을 할 때 쉽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조사서를 구매대행업체에 보내주면 업체가 다시 견적을 나에게 다시 주고, 가격이 맞는 제품을 발주하고 국내에 통관되는 순간까지 진행이 수월할 수 있도록 책임지고 도와주는 업체 선정과 알리바바 1688 사이트를 많이 봐야 한다는 것을 알수 있었어요. 


또한, 내가 얼마나 알리바바 1688에서 좋은 제품을 찾고 수입하고 하는 반복적인 일을 지속적으로 해야만 마침내 성공을 할수 있다는것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지겹고 하기 싫더라도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통해서 수익구조를 만들려면 지치지 않는 인내심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추천 내열 실리콘 유리그릇 식검

알리바바구매대행 추천 주방용품 유리 오일병 식기

중국구매대행 방법 수출통관 간단하게

중국구매대행 수입신고필증 보는법

중국구매대행 무역 회사 관세 환급

중국어공부 100일차 비교적~하다

중국구매대행 검색 방법

중국구매대행 선정 생각할점

중국구매대행 KC인증 확인

알리바바구매대행 검색 하기

알리바바구매대행업체 선정 잘하는 법

알리바바구매대행 KC인증 받을때

1688구매대행 검색 방법 찾기

1688구매대행업체 선택 방법

1688구매대행 할때 KC인증 알아보기

중국구매대행 1688 검색방법

중국수입진행할때 업체선정 주의점

중국수입대행 kc인증 확인필요

중국무역대행할때 검색 방법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688구매대행 직구판매 차이점

중국구매대행 1688 회원가입 하기

중국구매대행 어린이 장난감 kc인증